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3년 프로그램 강사 교육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3년 프로그램 강사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06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장영 지회장
세종시지회가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장영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는 2월 28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2023년 세종시지회 부설노인대학,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 노인문화센터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2023년 프로그램 강사는 해당 분야의 전문 자격과 경력을 보유한 강사를 지회의 관련 부서에서 선발해, 63명을 위촉했으며, 이날 교육은 강사 역량 향상과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마련됐다.

장영 지회장은 “노인대학, 경로당, 노인문화센터는 어르신들이 모이는 쉼터이다. 무료한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여가프로그램이 절실하다”라며 “함께 운동하면서 근력을 키우고, 함께 노래하며 기쁨을 느끼고, 함께 박수치며 두뇌를 깨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그래서 너무나 귀중한 과업이다. 이 귀한 일이 여기 모인 강사님들의 사명이니 부디 이 사명 알차게 실천하기 위하여 애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은희 사무처장의 프로그램 출석 관리, 강의, 휴강, 참여 회원들과의 소통 등 프로그램 운영 방침 및 주의사항 안내 등 강사 활동수칙 교육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경로당관리부, 노인문화센터 등 부서별 업무 전달 및 위촉계약서 작성,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질의응답 후 교육이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