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고객 상담 채널 확대…‘AI음성봇’ 서비스 제공
우리카드, 고객 상담 채널 확대…‘AI음성봇’ 서비스 제공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3.07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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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우리카드가 고객이 별도의 대기 없이 빠르게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펼친다. 그 일환으로 우리카드는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AI(인공지능) 상담사가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음성봇’을 이용하면 고객은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우리카드는 고객의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실적충족 조회 ▲한도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외 AI상담이 어려운 업무는 ARS의 해당 메뉴 또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대표적인 상담 채널인 ARS와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AI음성봇’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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