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마이플랜트’론칭…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
동원F&B, ‘마이플랜트’론칭…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07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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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 메시지로 참치-만두 7개 제품 우선 적용
동원F&B가 마이플랜트로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동원F&B가 마이플랜트로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규모는 2026년 약 2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경우 2025년 17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동원F&B가 마이플랜트로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동원F&B는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 브랜드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가 소비자들의 식물성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동원F&B는 마이플랜트의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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