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ICN Awards’ 물류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
CJ대한통운, ‘ICN Awards’ 물류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물류허브 발전기여 공로…세부평가기준 모두 최고등급 기록
인천GDC센터 전경.
인천GDC센터 전경.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초국경 택배(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 그 일환으로 CJ대한통운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인천공항 ICN Awards’(제7회) 물류기업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ICN Awards는 인천공항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사업자 및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총 17개 우수사업자를 시상했으며, CJ대한통운은 이중 물류기업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CJ대한통운은 △국제업무역량 △운송계약 건수 △사회적 가치 추진 △안전관리 등 모든 물류기업 세부 평가기준에서 최고등급을 기록하며, 인천공항 물류허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J대한통운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에서 연면적 1만4,000㎡(4,200평) 규모의 ‘글로벌 권역 물류센터(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평균 2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인천GDC센터는 일종의 전진기지 및 아시아권역 허브기능을 담당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의 상품을 반입해 보관하고, 아시아지역 7개 국가의 개인 주문에 따라 제품을 분류 및 재포장해 배송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장영호 CJ대한통운 포워딩본부장은 “첨단시스템 및 인프라가 겸비된 인천GDC센터와 인천ICC센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형 첨단물류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운영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