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기업 홍보활동에 임직원 참여 확대…위촉식 가져
롯데홈쇼핑, 기업 홍보활동에 임직원 참여 확대…위촉식 가져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홍보모델 등 심사 거쳐 남녀 5명씩 총 10명 직원 선발
롯데홈쇼핑 사내 홍보모델로 선발된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사내 홍보모델로 선발된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사내 홍보모델 선발 등 직원 서포터즈 활동을 확대한다. 그 일환으로 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사내 홍보모델 위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공식적인 기업 활동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고객에 대한 친근감과 신뢰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애사심을 높인다는 취지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원 및 추천을 받아 내부 심사를 거쳐 남녀 5명씩 총 10명의 직원을 선발했다.

롯데홈쇼핑이 사내 모델을 선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 인원의 2배가 넘는 직원들이 지원했으며, 친근감과 신뢰감을 고려해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언론 홍보용 사진촬영을 비롯해 브이로그, 숏폼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전일수 MZ PB개발팀 대리는 “회사를 대표하는 홍보모델로 선발되어 기쁘고, 앞으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롯데홈쇼핑의 좋은 이미지를 알리겠다”고 밝혔다.  

또한 콘텐츠 홍보, 자체 상품 기획 등 신사업 마케팅에도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사내 팬클럽 ‘루시 서포터즈’가 대표적이다.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SNS 구독자 7,500명의 셀럽, 여행 크리에이터, 룩북 모델 등 ‘부캐’ 활동이 활발한 임직원 4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인플루언서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루시’ 관련 콘텐츠 기획,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MZ세대 전용 상품 개발을 위한 신상품 품평회 ‘민지(MZ)네 반상회’도 운영하고 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고객 신뢰를 높이고,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대외 홍보, 마케팅 활동에 임직원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며 “본인만의 재능과 개성을 갖춘 직원들의 기업 홍보 활동을 통해 롯데홈쇼핑의 가치와 긍정적인 이미지가 전달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