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기업카드 대상 비대면 채널 활용…ESG경영 가속화
하나카드, 기업카드 대상 비대면 채널 활용…ESG경영 가속화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3.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가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통한 ESG경영에 속도를 낸다.
하나카드가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통한 ESG경영에 속도를 낸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카드가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통한 ESG경영에 속도를 낸다. 하나카드는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위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발급과 한도증액 등 다양한 금융활동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신설 법인의 경우 설립 초기 원활한 자금 융통과 경비 처리를 위해 기업카드 사용은 필수적이다. 기존 기업카드 발급은 서류 준비와 영업점 방문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지만 현재 하나기업카드 홈페이지 채널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업카드 추가 발급과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어 기업 담당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매년 1분기 국세, 관세 및 4대보험료 납부가 집중돼 기업의 비용 부담이 높아지는 시기로, 자금 부담을 줄이고자 많은 기업들이 카드납부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를 전환점으로 은행 영업점 내방 없이 기업카드 신규 발급과 한도 증액 및 포인트 신청과 같은 행정 업무의 비대면화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종이 문서 사용을 줄이고 기업손님과의 상생이라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