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검가드, 마케팅 강화로 매출 101% 상승
동아제약 검가드, 마케팅 강화로 매출 101% 상승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3.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온라인 광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 마케팅 다각화
동아제약 검가드(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검가드(사진=동아제약)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동아제약은 잇몸 질환 전문 브랜드 ‘검가드’가 마케팅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올해 초 브랜드 모델로 방송인 오상진을 발탁해 TV광고 온에어와 광고 문구 맞추기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임플란트 후 잇몸관리 필요성을 강화하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알렸다. 또한, 명절 시즌에 맞춰 선물세트 판매,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1월 한달 간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검가드 검색량은 전월 대비 300~400% 증가하고 검가드 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상승했다.

검가드 대표 제품으로는 잇몸전용 가글 ‘검가드 오리지널’이 있다. 주성분은 항염 효과로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 주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판테놀 등이 있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함께한 임상 연구에서 사용 6주 후 잇몸 염증 지수가 50.9%, 출혈 빈도가 56.9%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동아제약 검가드 브랜드 담당자는 “임플란트 후 잇몸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한 메시지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검가드가 잇몸 케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