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일렉링크, EV트렌드코리아 참가, 전기차 충전 기술 역량 발휘
SK일렉링크, EV트렌드코리아 참가, 전기차 충전 기술 역량 발휘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3.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트렌드코리아에 참여한 SK일렉링크 부스 (사진=SK일렉링크)
EV트렌드코리아에 참여한 SK일렉링크 부스 (사진=SK일렉링크)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SK일렉링크(SK electlink)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기차 관련 전시회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SK네트워크 자회사 SK일렉링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간 진행되는 'EV트렌드코리아 2023'에 참여해 전기차 충전 서비스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 및 홈충전기, 용량 가변형 다목적 충전기 등을 소개했다고 16일 밝혔다.

SK일렉링크는 7kW급 '블루투스 내장형 홈충전기’가 전기차 이용자 특유의 가심비 트렌드를 포착해 차별화된 충전기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 요소까지 강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SK브랜드 색상을 활용한 감각적인 컬러와 콤팩트한 충전기 디자인에 주목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첫 선을 보인 ‘용량 가변형 다목적 충전기’는 IoT 가로등형 스마트 충전기 기능을 개선, 설치 장소에 따라 가로등형 혹은 일반형 모델로 변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충전기가 공급 용량이 고정돼 충전기 교체 외에는 용량 증설 방법이 없었던 것과 달리 파워뱅크 모듈을 추가해 충전용량 조정이 가능하다.

‘전기차 충전방해방지 시스템’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충전기에 장착된 카메라와 AI 기반 딥러닝 기술을 활용했다.

SK일렉링크 관계자는 "충전방해방지 시스템은 고객들의 쾌적한 전기차 충전 이용과 함께 전기차 운전자 간 분쟁으로 인해 발생 가능한 사회적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