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틱톡 팔로워 수 10만명 돌파
동성제약 ‘이지엔’, 틱톡 팔로워 수 10만명 돌파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3.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MZ에 인기, 브랜드의 특별한 ‘아이덴티티’ 각인
사진=동성제약.
사진=동성제약.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동성제약 ‘이지엔’의 틱톡 팔로워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이지엔은 지난해 7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에 브랜드 계정을 론칭했다. 당시 오픈 하루 만에 1천명, 한 달 만에 2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해외 MZ를 대상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동성제약은 론칭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총 팔로워 수 10만명, 누적 좋아요 수 3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염색약 브랜드 중 틱톡 팔로워 수 1위를 달성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지엔은 최근 1년간 소녀시대 태연을 글로벌 뮤즈로 선정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했고, 1,500만 팔로워의 메가 인플루언서 ‘종민오빠’를 틱톡 앰배서더로 지정,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easy+&’ (쉽고 간편함을 넘어 재밌고 유니크한 경험을 선사)를 숏폼 브랜디드 콘텐츠로 확산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지엔의 틱톡 글로벌 계정이 단시간 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높은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갖고 있는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각인 시켰기 때문에 해외 현지 MZ 소비자에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지엔은 국내시장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전 지역, 일본,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포함 4개국), 동남아 (싱가포르 포함 6개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