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임실군지회, 제42기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
대한노인회 전북 임실군지회, 제42기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지회가 제42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임실군지회가 제42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이강년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임실군지회(지회장 이강년)는 3월 16일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제42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심민 군수, 이성재 시의회 의장, 정일윤 군의원, 남궁세창 교육장, NH농협 이진산 지부장, 한갑수 노인종합복지관장 등 내빈과 임실군지회 이강년 지회장을 비롯해 김태진 노인대학장, 임원들이 참석해 입학생 116명의 입학을 축하했다.

입학식은 개회사 및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지회장의 축하인사, 김태진 노인대학장 환영사에 이어 심민군수, 이성재 의장, 남궁세창 교육장, NH농협은행 이진산 지부장, 한갑수 노인종합복지관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강년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노인대학은 학문을 연구하기 보다는 노년의 건강생활과 교양강좌, 즐거운 여가활동, 치매예방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으니, 이를 통해 활기찬 노후를 설계하여 행복한 노년을 보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태진 노인대학장은  “‘꿈은 이루어 진다’는 신념을 가지고 노력하시면 행복한 노년의 꿈은 꼭 이루어질 것”이며 “건강하시고 활기찬 노년으로 장수하시기를 바라며, 학장으로서 여러분들의 노인대학 생활이 좀 더 알차고 보람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날 특강으로 임실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나와 '자살예방 및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