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재단-킴스클럽, 아프리카 케냐에 6천만원 식수기금 전달
이랜드재단-킴스클럽, 아프리카 케냐에 6천만원 식수기금 전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칭 펀드 등 조성, 지속 가능 ESG 경영 실천
이랜드재단과 킴스클럽이 세계 물의 날의 맞아 아프리카 케냐에 식수기금을 전달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재단과 킴스클럽이 세계 물의 날의 맞아 아프리카 케냐에 식수기금을 전달했다. (사진=이랜드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랜드재단과 이랜드킴스클럽이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아프리카 케냐에 우물 개발을 지원하는 식수기금을 전달했다. ‘세계 물의 날’은 인구와 경제활동의 증가로 수질이 오염되며 전 세계적으로 먹는 물이 부족해지자, 유엔(UN) 매년 3월 22일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정한 날이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이랜드 팜앤푸드 정환욱 대표, 오프라이스 이제학 브랜드장, 팀앤팀 백강수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이랜드그룹은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에 총 6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기금은 이랜드 킴스클럽의 친환경 무라벨 생수 50만명의 판매 수익금 전액과 한국중앙교회 기부금, 이랜드재단의 매칭 펀드 등을 통해 조성됐다. 이랜드는 전달된 기금은 팀앤팀을 통해 40년만의 기근으로 가뭄에 고통 받고 있는 아프리카 케냐 타나리버 지역의 식수 이용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규 지하수 개발, 식수 펌프 설치, 식수시설 관리 교육, 고장 난 펌프수리 등을 통해 16개 마을의 8천여명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재단과 이랜드킴스클럽은 올해로 6년째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 50만병의 판매 수익금 100%를 기부하는 원보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의미있고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원보틀 캠페인은 지난 2018년 첫 전개 이래로 256만명의 고객과 함께 누적 4억8천만원으로 159개의 우물을 설치해 12만 5천명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