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뉴스, 네이버·다음 검색창에 ‘OOO지회’ 치면 바로 검색
‘백세시대’ 뉴스, 네이버·다음 검색창에 ‘OOO지회’ 치면 바로 검색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3.03.27 13:48
  • 호수 8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 뉴스 온라인으로 보는 법

노인매체 중 유일하게 ‘네이버·다음’ 뉴스 검색 제휴로 손쉽게 확인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검색… 백세시대 홈페이지로 오면 ‘더 많은 정보’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백세시대’ 뉴스를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독자들이 본지에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다. 백세시대는 네이버‧다음과 제휴를 맺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면에 실린 모든 뉴스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자신이 속한 지역 노인회 뉴스 뿐만 아니라 전국 노인회에서 벌어지는 소식을 스마트폰과 PC로 확인할 수있다.

◇백세시대 홈페이지 통한 검색

먼저 스마트폰으로 백세시대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인터넷 어플을 켜고 네이버 혹은 다음에 접속한다(네이버 또는 다음 전용 어플을 사용 시 ‘백세시대’ 바로 검색). 이후 검색창에 ‘백세시대’를 입력하고,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주소(www.100ssd.co.kr)를 터치하면 백세시대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최근에 올린 기사 순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서 자신의 지역 소식을 보고 싶다면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 버튼을 눌러 검색하면 된다. 예를 들어 전남 순천시지회의 최신 소식이 보고 싶다면 ‘돋보기’를 누르면 나타나는 검색창에 ‘순천시지회’를 입력해 ‘검색’ 버튼을 누른다. 그럼 가장 최신 뉴스부터 백세시대를 통해 제공된 모든 순천시지회 소식을 볼 수 있다.

만약에 전국 노인회에서 벌어지는 뉴스를 보고 싶다면 좌측 상단에 ‘≡’ 모양 버튼을 누르면된다. ‘≡’을 터치하면 나오는 화면 가장 하단 ‘로컬뉴스’를 누르면 바로 아래 전체부터 해외 지역 뉴스를 모아놓은 카테고리가 나온다. 여기서 원하는 지역을 누르면 해당 지역 소식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가령 전국 노인회 소식이 모두 보고 싶다면 ‘전체’를, 강원도 노인회 소식만 보고 싶다면 ‘강원’을 누르면 된다.

중앙회 소식이 보고 싶다면 역시 방법은 두 가지다.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을 눌러 ‘중앙회’를 입력해 검색하거나 좌측 상단 ‘≡’ 모양을 터치한 후 ‘시니어-대한노인회’를 차례대로 고르면 중앙회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다음에서 직접 검색

네이버와 다음에서 지역 노인회 이름을 입력해 찾는 방법도 있다. 본지는 네이버‧다음과 뉴스 검색 제휴를 맺었기에 ‘대한노인회 ◯◯◯지회’, ‘대한노인회 ◯◯연합회’만 입력하면 네이버‧다음에서 바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가령 서울연합회의 최신 소식이 궁금할 경우 네이버‧다음 메인 검색창에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를 입력한다. 이후 검색창 바로 아래 ‘뉴스’ 탭을 누르면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의 기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백세시대’ 신문사에서 제공하는 기사를 누르면 된다.  

◇PC를 통한 방법

PC를 통한 접속 방법과 이용법도 큰 틀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한 방법과 비슷하다. 다만 화면 구성에서 차이점이 있다. 우선 인터넷 브라우저(크롬, 엣지 등)를 켠 후 다음 또는 네이버에 접속해 역시 ‘백세시대’를 입력한다. 

그러고 난 후 가장 위에 노출되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이후 지회 소식이 궁금하다면 우측 상단 검색창에 해당 지회명을 입력하면 된다. 전국 노인회 뉴스가 알고 싶다면 검색창 바로 아래 로컬뉴스를 누르면 된다. 이때 ‘로컬뉴스’를 노르면 전국 노인회 소식이 모두 나오고, 마우스를 가져다 댄 후 나오는 서울 등 지역명을 해당 지역 노인회 소식만 확인 가능하다. 중앙회 소식은 제호 아래 ‘시니어-대한노인회’ 탭을 순차적으로 누르면 된다.

또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에 ‘100ssd.co.kr’을 눌러 접속해도 되고 네이버‧다음 검색창에 ‘대한노인회 ◯◯◯지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 뒤 ‘뉴스’ 탭을 눌러 ‘백세시대’ 기사를 확인해도 된다. 배성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