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예천군지회,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예천군지회,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30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지회가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예천군지회가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예천군지회(지회장 이태현)는 3월 22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김학동 군수 및 내빈, 관내 경로당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노인 강령 낭독에 이어 ‘2022년도 주요 실적 및 결산 보고’, ‘2023년도 주요사업 및 예산안’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태현 지회장은 "예천의 인구가 날로 늘어나고 경로당 수도 따라서 늘어나고 있다“며 ”예천이 날로 발전해가고 있는 만큼 고령화를 원치 않는 문제라기 보다 인류가 함께 누려야 할 축복이라는 바탕하여 모든 노인 문제에 대응 방안을 함께 찾아 나가자"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축사에서 “예천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시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해불양수’란 말처럼 크고 작은 물을 가리지 않고 받아들이는 바다처럼 넓은 마음으로 군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예천군지회는 경로당활성화사업, 경로당행복선생님사업, 노인지도자 선진의식 함양교육, 노인취업지원센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경로당냉난방비사업, 노인회활성화지원사업, 노인대학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활기차고 보람 있는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태현 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