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인명 피해 막은 시민영웅 ‘김지완’님 bhc 히어로 선정
bhc그룹, 인명 피해 막은 시민영웅 ‘김지완’님 bhc 히어로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서 의식 잃은 운전자, 2차 피해 막은 용기 있는 결정 내려
bhc그룹 홍보임원 이재이 이사가 지난 27일 ‘bhc 히어로’로 선정된 김지완 님(왼쪽)을 만나 소정의 상품 전달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bhc그룹 홍보임원 이재이 이사가 지난 27일 ‘bhc 히어로’로 선정된 김지완 님(왼쪽)을 만나 소정의 상품 전달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그룹이 27일 인명 피해를 막은 시민영웅을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bhc그룹의 올해 첫 히어로 캠페인의 주인공은 수원시에 거주 중인 김지완 님으로 지난 7일 경기도 화성시 비봉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고 주행 중이던 트럭을 막아 세우며 트럭 운전자와 추가 인명 피해를 막은 시민 영웅이다. 

당시 트럭 운전자는 과로로 인해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은 채 주행 중이었으며, 해당 차량은 비틀거리며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를 연거푸 들이받고 약 1km 가량을 운행 중이었다. 

트럭 뒤 편에서 주행 중에 이를 이상하게 여긴 김지완 님은 트럭 운전자가 의식을 잃은 것을 창문 너머로 확인 후 본인의 승용차로 트럭 앞을 가로막으며 차를 정지시켰다. 이후 운전자 상태 확인과 동시에 경찰 및 구급대에 연락을 취하며 자칫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었던 상황을 막아냈다.  

그는 방송 인터뷰를 통해 “의식을 잃은 채 엑셀을 더 밟으면 급하게 발진할 수도 있었고, 운전자 구조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생각에 우선 제 차로 차를 멈춰 세웠다”라며 “제가 일하는 분야 역시 자동차 안전 관련 분야다 보니 개인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bhc그룹 이재이 이사는 “자칫 본인도 위험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지만 망설임 없이 용기 있는 결단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김지완 님의 행동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의인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이들의 선행을 널리 알려 서로 돕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의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17년 이래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