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야간 벚꽃축제’ 4년 만에 재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야간 벚꽃축제’ 4년 만에 재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2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9일간 11시∼21시 주-야간 운영…볼거리와 즐길거리 풍성
코로나19 이전 렛츠런파크서울 벚꽃축제 풍경.(사진=한국마사회)
코로나19 이전 렛츠런파크서울 벚꽃축제 풍경.(사진=한국마사회)

‘말마프렌즈 NFT 페스티벌’도 개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 벚꽃축제’가 4년 만에 재개된다. 올해 빨라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4월 1일부터 총 9일간 시행되며, 한국마사회는 이번 축제명은 ‘다시, 썸’으로 벚꽃의 영어표현인 ‘체리블로썸’이라는 뜻도 있지만, 따뜻한 봄을 맞이하는 설레는 마음도 함께 표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벚꽃축제는 4월 1일∼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야간 모두 운영된다.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는 경마공원 내 아름다운 벚꽃길과 말(馬)이라는 이색 테마가 어우러진 한국마사회의 대표 축제다. 여의도, 석촌호수 등 서울지역 보다 개화시기가 1주일가량 늦어 만개한 벚꽃을 늦게까지 감상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올해는 4년 만에 재개되는 축제인 만큼 더욱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푸드트럭,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말 관련 이색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기마 퍼레이드 및 승마단 장애물 시범이 운영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포토존이 벚꽃길 곳곳에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내/외부 협업을 통해 마련된 다양한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우선 4월 1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되는 ‘NFT 페스티벌’에서는 외부 NFT 프로젝트를 비롯해 한국마사회에서 연내 출시 준비 중인 ‘말마프렌즈’를 활용한 NFT 홍보 부스가 운영될 계획이다. 말마프렌즈는 작년 ‘우리동네 캐릭터 공모전’에서 입상한 한국마사회 대표 캐릭터다.

4월 7일부터 16일 중 금, 토, 일요일에는 렛츠런파크 진입로인 ‘꿈으로(路)’에서 강원지역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강원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