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HUG 보증집단 대출 상품‘ 이용 가능
수협, HUG 보증집단 대출 상품‘ 이용 가능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4.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 취급 개시
사진=수협중앙회.
사진=수협중앙회.

주택 관련 실수요자 보증상품 접근성-편의성 향상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수협중앙회 상호금융 영업점에서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집단 대출 상품 이용이 가능해진다. 수협은 지난 3일부터 HUG가 보증하는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HUG 보증)’을 취급 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각 회원조합은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통해 어촌 등 접근성이 취약한 금융 소외계층에게 보증상품 이용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주택자금 마련이 필요한 고객들에게는 신속한 금융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이번 중도금대출 신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임차자금보증(2023년 2분기 출시예정) 및 이주비대출(2023년 3분기 출시예정) 추가 개발을 통해 보증상품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상호금융본부 관계자는 “이번 상품출시를 통해 주택 관련 실수요자의 보증상품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회원조합 여신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산 및 취급 프로세스 등에 관한 현장교육 실시 등 일선 영업점의 원활한 상품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은 주택 분양계약자가 수협으로부터 대출받은 중도금대출의 상환을 HUG가 대신 보증하는 상품으로써, 수협 상호금융은 올해 초 HUG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