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대구광역시와 치매예방관리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대구광역시와 치매예방관리 업무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4.20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연합회가 대구광역시와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연합회가 대구광역시와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회장 이장기)는 대구광역시와 4월 11일 동인청사 2층 상황실에서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구시와 상호협력을 통해 어르신 치매예방 관리를 위한 공동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궁극적으로 ‘치매 걱정없는 건강하고 활기찬 은빛 노년’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주요협약내용으로는 ▸치매예방교육, 치매조기검진 활성화 ▸치매관련 정보제공 및 회장단 교육 ▸치매예방활동 참여 및 홍보지원 ▸어르신 치매예방을 위한 치매파트너 활동 협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대구연합회는 대구광역치매센터 및 8개 구·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연합회 8개 구·군 지회는 물론 관내 경로당 1560개소 중심으로 치매예방 순회교육, 치매조기선별검진, 대상자 연계·관리 등을 통해 치매관리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여 치매관리사업을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장기 연합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통하여 치매예방을 위한 대구시책을 적극 지지하면서 치매 조기검진에 우리 노인들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