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고령자 교통안전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고령자 교통안전 업무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02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연합회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관·단체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주동 전북면허시험장단장 , 김두봉 연합회장, 강황수 경찰청장
전북연합회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관·단체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첫줄 왼쪽 네번째부터 이주동 전북면허시험장단장 , 김두봉 연합회장, 강황수 경찰청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와 전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4월 27일 전북경찰청 5층 소통마당실에서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 전북면허시험장(단장 이주동)과 함께 찾아가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관·단체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황수 청장, 이주동 단장과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김두봉 연합회장을 비롯한 시군지회장들이 참석했으며, 협약 내용은 △고령자를 비롯한 교통약자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교통정책 수립 △고령자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 고령자 안전운전 컨설팅△고령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및 복지사업 연계 등 이다. 

김두봉 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령자 인지지각검사 및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노인 회원들의 교통안전 예방으로 어르신이 안타깝게 사고를 당할 일이 없도록 노력해 전북 노인 전체의 삶이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해지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