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돌아와요, 추억항에!’ 경로당 어르신 실버토크쇼 진행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돌아와요, 추억항에!’ 경로당 어르신 실버토크쇼 진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11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경로당 회원을 모시고 실버토크쇼를 진행했다.
강원연합회가 노인회 회원을 모시고 실버토크쇼를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5월 4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도내 경로당 회원을 모시고 실버토크쇼를 진행했다.

토크쇼에는 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 정종자(77) 부회장, 원주시지회 김정자(80) 부회장, 강릉시지회 이삼용(81) 분회장이 출연했다. 

실버토크쇼에서는 ‘경로당’으로 삼행시도 즐기고, 인생의 잊을 수 없는 인연을 기억해 보고, 추억의 물건에 대한 기억을 더듬는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했다. 

이날 출연자들은 “내가 토크쇼에 나가도 되는지 걱정이 되었다”며 “실수할까 겁도 많이 났었는데, 편안하게 질문도 해주시고, 다른 분들과 토크쇼를 진행하니 재미있었다”, “신기하고 행복하다. 자녀들이 보고 기억해 줄 수 있도록 영상을 만들어 준다니  정말 고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건실 연합회장은 “경로당회원들의 토크쇼 참여를 통해, 당사자에겐 삶의 추억을, 젊은이에겐 인생 철학과 지혜를 남겨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많은 회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확대 보급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