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 10개 후원사와 1사 1경로당 합동협약식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 10개 후원사와 1사 1경로당 합동협약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17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지회가1사 1경로당 협약식을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천시지회가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합동으로 개최했다. 사진 왼쪽 3번째부터 김하식 시의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종한 연합회장, 원종성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지회장 원종성)는 4월 28일 호법복지관 2층 대회의실에서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합동으로 개최했다. 

1사 1경로당은 관내 기업 또는 단체가 경로당과 지원협약을 맺어 지역사회 통합과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은 10개 후원사와 경로당 11개소가 체결했으며, 지산개발, 소망병원, 더크로스비GC, (주)태성, 에치원클럽, 샘표식품, 대양식품, 효근케미칼, 반도스틸, 강남대성기숙학원이 후원사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해주기로 협약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대신해 복지환경국장이 참석했으며,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시의회 의장, 경기도의원이 참석했으며, 대한노인회에서 이종한 연합회장을 비롯해 경로당 회장과 분회장, 사무장, 이장 그리고 후원사 대표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원종성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기관과 단체, 업체들의 도움에 대한 인연을 잊지 않고 보답하도록 경로당 회장님들께 협조를 부탁한다”며 “협약에 동참해 준 각 후원사 대표께 감사드린다. 1사1경로당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힘든 결정을 한 기업체 대표와 단체장 및 경로당 회장에게 일일이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천시지회는 2017년부터 1사 1경로당 협약을 통해 서로 돕고 발전하는 관계를 맺고 있으며, 경로당 회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후원기업과 단체와 기관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