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경로당서 쌍화차 만들기 건강 프로그램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경로당서 쌍화차 만들기 건강 프로그램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29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면역력 증진 차차차’ 쌍화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삼정2차 경로당에서 ‘면역력 증진 차차차’ 쌍화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지회장 한종수)는 5월 11일 삼정2차 경로당(회장 김명옥)에서 건강차 장수교실을 진행했다.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면역력 증진 차차차’ 프로그램으로 쌍화차를 직접 만들어보고 그 효능과 면역력에 대해 설명듣고 건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쌍화차는 황기와 감초를 꿀에 재워놓고, 당귀는 청주, 천궁은 물, 숙지황은 막걸리에 재워서 약한 불에 장시간 덖어서 완성된다. 쌍화차는 탈모예방, 간기능 회복, 감기예방, 혈액순환 개선에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증진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 모 어르신은 “경로당 회원들이 차의 효능을 공부하고, 건강차를 직접 정성을 다해 만들어,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며 즐기는 시간이 아주 보람있고 유익하다”고 하였다.

김명옥 경로당회장은 “건강차 만들기가 어르신들의 정신 건강과 육체 건강에 도움이 되어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다”며 “차 만드는 방법을 인쇄하여 가정에서도 직접 만들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알려주겠다. 이렇게 건강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