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지역 특산품 판로 확대 ‘어부바장터’ 성료
신협, 지역 특산품 판로 확대 ‘어부바장터’ 성료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5.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부바 랜선장터’ 생방송 동시접속자 1,300명 참여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상생상회에서 진행된 ‘신협 어부바장터’ 종료 후 신협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상생상회에서 진행된 ‘신협 어부바장터’ 종료 후 신협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농어촌 신협 지역 특산품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한 ‘신협 어부바장터’를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소재 상생상회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 농어촌 지역 8개 신협이 참여해 ▲대관령신협 황태, ▲청송신협 사과, ▲한산신협 소곡주, ▲완도제일신협 미역, ▲금산비단신협 인삼, ▲금산중앙신협 홍삼,▲봉평신협 메밀제품, ▲홍천신협 오미자제품 등 약 30개의 농/수/특산품을 선보였다.

지난 18일 오후 14시부터 신협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어부바장터’를 생중계한 ‘어부바 랜선장터’는 동시접속자 1,300명이 넘어서며 성황을 이뤘다. 방송인 이희경 씨가 ‘어부바 랜선장터’의 일일 쇼호스트가 되어 청송 사과와 대관령 황태를 이용해 직접 요리를 만들어 레시피를 시청자에게 소개하는 등 신협의 특산품을 알리며 판매 활성화에 기여했다.    

어부바 랜선장터를 시청한 유튜브 아이디 현정 씨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맛있어서 청송 사과를 항상 구매한다. 소개된 대관령 황태와 완도 미역도 구매해 요리해 보고 싶다. 장터 활성화를 해준 신협에 감사하다”고 시청 소감을 남겼다.

이밖에도 신협은 어부바장터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협 장바구니 카트 및 신협 한지 물티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어부바 인형 뽑기 등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움을 더했다. 

어부바장터를 찾은 서울시민 김경민(가명, 종로구 거주) 씨는 “신협에 이렇게 다양하고 품질 좋은 지역 특산품들이 있는지 몰랐었다”며 “전국의 유명한 특산품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기회가 흔치 않은데 신협 어부바장터가 더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어부바장터에 참여한 청송신협 김교혁 과장은 “신협중앙회의 다양한 홍보와 지원으로 많은 시민이 어부바장터를 찾아 주셨고, 덕분에 준비한 청송사과를 모두 완판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지난 2019년 11월 말 서울시 상생상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신협의 농/수/특산품을 상생상회에 입점 시키는 등 공동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