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정규직 신입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캠코는 이달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정규직 신입직원 7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5급(경영ㆍ경제ㆍ건축ㆍIT), 6급(금융일반) 총 5개 분야이며, 필기ㆍ면접전형을 거쳐 정규직원으로 채용예정이다.
캠코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을 통해 직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한다. 캠코는 특히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장애인ㆍ취업지원 대상자 및 지역인재에 대해 채용목표제를 운영하고, 의사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등에 대해 가점을 부여한다.
아울러, 채용절차 중 ‘입사지원서 평가’를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고,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해 직무PT, 심층면접 등 직무역량 평가를 위한 면접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캠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6일 오후 4시부터 6월 9일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8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캠코 관계자는 “금년도 캠코 신입직원 채용에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공공기관으로서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