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비만 예방 걷기 운동 캠페인 시작
복지부, 비만 예방 걷기 운동 캠페인 시작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3.05.30 09:13
  • 호수 8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워크온’ 활용… 한 달 15만보 걸으면 추첨해 상품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한 달 동안 15만보(하루 5000보) 이상 걷기에 도전해보세요.”

보건복지부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비만 예방을 위한 대국민 건강생활실천 홍보·캠페인을 전개한다.

가정의 달 기념으로, 비만 예방을 통한 가정 건강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9개 시·도청 및 176개 보건소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합동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비만 예방 슬로건인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일상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누구나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슬로건은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과도한 나트륨·지방 섭취는 줄이자는 의미로, 일상에서의 가벼운 건강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복지부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활용해 이번 국민 참여형 걷기 캠페인을 운영한다.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한 달간 총 15만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진행되며, 기간 내 총 걸음 수 15만보를 달성하면, 달성자 중 2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워크온’을 활용하려면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해야 한다. 설치 버튼을 누른 후 안내에 따라 몇 차례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되고, 이후 회원에 가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워크온은 하루 중 걸음 수와 걷기운동을 한 거리, 칼로리 소모량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수면시간도 체크해 준다. 이번 합동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도에서도 워크온 및 자체 개발 앱 등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캠페인을 포함하여 지역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별 캠페인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가볍게.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종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