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지회, 거창군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개최
거창군지회, 거창군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9.18 13:49
  • 호수 1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지회, 거창군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개최
경남 거창군지회(지회장 오준식)는 9월 8일 거창군 공설운동장내 게이트볼구장에서 내빈과 선수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거창군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준식 지회장의 대회식 이어 양동인 군수의 격려사와 이현영 군의회의장의 축사가 있었고, 거창군 보건소는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를 준비했다.

거창군지회 부설 노인대학팀도 대회에 참가, 18개 팀이 열띤 경합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1, 2회 대회에서 2연패를 한 위천면(여자)팀은 본선에 진출했지만 준결승전에서 석패했으며, 우승은 거창읍 상림리팀에 돌아갔고 준우승 신원면팀, 3위는 주상면팀이 차지했다.

 


 

▲ 산청군지회는 7월부터 9월까지 경남은행 산청지점 후원으로 한일노인 요양원에서 건무도 교실을 운영, 산청읍 경로당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산청군지회, 한일노인 요양원서 건무도 교실 운영
경남 산청군지회(회장 최병화)는 7월부터 9월까지 경남은행 산청지점(지점장 이재석) 후원으로 한일노인 요양원에서 건무도 교실을 운영, 산청읍 경로당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기간 동안 총 19회에 걸쳐 건무도, 노래교실, 웃음교실 노인건강프로그램 교실 운영됐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몸도 마음도 젊어졌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준 경남은행 산청지점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햇다.

경남은행 산청지점 이재석 지점장은 “산청군은 전체인구수에 비해 노인인구가 많은 곳으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지역 어르신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산청군지회와 산청군은 9월 10일부터 65세 어르신들 대상으로 신종인플루엔자 교육을 실시했다.
경로당 및 노인 여가 프로그램(노래교실, 노인대학, 건무도교실)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을 통해 신종플루의 예방규칙을 꼭 실천해 신종플루에 대한 불필요한 공포감을 갖지 말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