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인사 동정
주요인사 동정
  • 관리자
  • 승인 2009.10.16 16:00
  • 호수 1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퇴직예정 공무원 대상 강의 펼쳐
주명룡 한국은퇴자협회장은 10월 14일 용평리조트에서 전국 퇴직예정 공무원을 대상으로 ‘변화와 도전, 은퇴는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이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추계 전국노인복지관대회 개최
서경석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11월 24일 제주도 오리엔탈 호텔에서 노인복지관 종사자 및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2014 고령사회 전망과 노인복지관의 비전’을 주제로 추계 전국노인복지관대회를 개최한다.

아름다운 생과 사를 준비하는 사(死)축제
가섭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은 10월 22~23일 센터에서 관혼상제 전시 및 시연, 영상유언, 입관체험 등 문화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앞으로 남은 노년의 삶을 건강하게 가꾸고 아름다운 임종을 준비하는 사(死)축제를 연다.

복지시설 CEO 초청 경영 워크숍 개최
이성규 서울시복지재단 대표는 10월 13일 서울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복지시설 CEO 1백여명초청, ‘창의아카데미 CEO 경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의 CEO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조직구조 구성’, ‘영향력 있는 리더십의 발휘’, ‘신바람나는 조직문화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지역주민 위한 건강강좌 마련
신영민 서울시북부노인병원장은 10월 15일 서울 노원구 노원성당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혈관성 치매의 예방과 치료’라는 제목으로 신경과 부선희 과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제1차 치매의사전문화교육’ 진행
오병훈 대한노인정신의학회장은 10월 31일~11월 1일 양일에 걸쳐 이화여대 이삼봉홀에서 ‘제1차 치매의사전문화교육’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대한치매학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등록으로만 가능하다.

‘2009 추계공동학술대회’ 개최
류기형 한국사회복지학회장은 10월 23~24일 이틀간 부산대학교와 부산 호텔농심에서 ‘2009 추계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회적 배제 : 현황, 원인과 대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추계공동학술대회는 9개 전문학회와 3개 사회복지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