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인사 동정
주요 인사 동정
  • 관리자
  • 승인 2009.10.23 14:35
  • 호수 1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행장려지원법 포럼참석
차흥봉 한국고령사회비전연합회장은 10월 20일 국회에서 효운동단체연합회가 주최한 ‘효행장려지원법과 국가현안과제’ 포럼에 참석해 ‘효행장려지원법과 노인복지정책의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중장년 구직자’ 주제 집중토론회 개최
주명룡 한국은퇴자협회장은 11월 고령자고용강조주간을 맞아 11월 12일 오전 10시 올림픽파크텔에서 기업, 노동계,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0세 이상 구직자의 인식조사 발표와 함께 ‘중장년 구직자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집중토론회를 개최한다.

경북 시니어문화제 참석
서경석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10월 26일 경북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상북도지회가 주관하는 ‘2009 경상북도 시니어 문화제’에 참석한다.

콜럼비아와 재활치료시스템 공유
허 용 국립재활원장은 10월 22일~28일까지 콜롬비아 국방부 의료총책임자, 의사, 재활전문가 등 총 8명의 콜롬비아 중앙재활센터 건립책임자들을 초청해 한국의 재활프로그램을 전수한다. 또한 앞으로 의료 시스템 전반과 의료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
김설향 서울시립대 도시노인건강운동연구소장은 11월 5일 시립대 대강당에서 연구소가 개발, 보급한 ‘9988 건강체조’ 경연대회를 마련한다.

한국가톨릭협의회와 협약서체결
최성균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10월 20일 한국가톨릭노인복지협의회와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전국 21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가톨릭노인복지협의회 190여개 산하기관 직원들에게 노인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고령화하는 아시아의 도전과제…’컨퍼런스 개최
박상철 서울대 노화고령사회연구소장은 10월 19~23일까지 ‘고령화하는 아시아의 도전과제와 기회: 새로운 사회체계와 문화를 향하여’ 라는 주제로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 일본 동경대 및 APRU(환태평양 대학 연합회)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