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평택시지회, 제9기 경로당회장 교육 수료
대한노인회 경기 평택시지회, 제9기 경로당회장 교육 수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4.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지회가 2024년 제9기 노인 지도자 (경로당 회장) 양성 교육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평택시지회가 2024년 제9기 노인지도자 (경로당 회장) 양성 교육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평택시지회(지회장 이익재)는 4월 2~3일 1박 2일 일정으로 수안보 중앙연수원에서 2024년 제9기 노인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원의 사정으로 수안보 라마다호텔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이익재 지회장과 신임 경로당 회장 등 임원 95명이 참석했다.

경로당 운영 방법, 지도자의 자세, 건강관리 등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으로 시행되었으며, 김호일 중앙회장의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이계정 부회장이 교육생을 대표해 수료증을 받았으며, 모범적으로 교육에 임한 매봉경로당 박재형 회장과 제일하이빌경로당 김향숙 회장이 중앙회장상을 받았다.  

이익재 지회장은 “여러모로 불편한 가운데에서도 교육에 성실히 임하여 준 노인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나라가 총선으로 인해 어지러운 가운데에도 경로당 운영을 위해 수고로움을 마다하고 참석하신 경로당 회장님들께 거듭 감사드린다. 교육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경로당 신임 회장은 “교육을 통해 노인 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배울 좋은 기회였다”라며 “경로당 운영 활성화에 열성적인 의지와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준 지회장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