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은행과 카드업무 동시에 ‘KB Link 서비스’오픈
KB금융그룹, 은행과 카드업무 동시에 ‘KB Link 서비스’오픈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4.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가 최적의 상담원 찾아 연결…연계상담 가능, 고객 편의성 강화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금융그룹이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KB Link 서비스’는 고객이 특정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는 도중 다른 계열사의 금융 서비스 문의가 필요할 경우 다시 전화할 필요 없이 AI가 해당 계열사의 관련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그동안은 고객이 은행과 카드 업무 상담을 동시에 원하는 경우 각각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야 했으나, ‘KB Link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단 한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 중인 상담사가 KB국민카드의 관련 업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줌으로써 고객이 다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된다.

‘KB Link 서비스’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7개 계열사에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