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강북구지회, 제9대 최학수 지회장 취임식 개최
대한노인회 서울 강북구지회, 제9대 최학수 지회장 취임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4.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선 연합회장, 이순희 구청장, 최치효 구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등 참석

최학수 지회장 “경로당 회장 처우 개선 등 지회 발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최학수 제9대 서울 강북구지회장이 취임했다. 사진은 취임사를 하고 있는 최학수 지회장.
최학수 제9대 서울 강북구지회장이 취임했다. 사진은 취임사를 하고 있는 최학수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강북구지회는 4월 17일 한국마사회 강북지사 8층에서 제9대 최학수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구의회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과 이종한 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대한노인회에선 김호일 중앙회장과 고광선 서울연합회장, 정용정 종로구지회장, 이원복 용산구지회장, 심형섭 도봉구지회장, 고덕진 동작구지회장, 손성인 서대문구지회장, 102개 경로당 회장 및 은모루경로당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이임회장 감사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꽃다발 전달 및 케이크절단 등으로 진행됐다. 

최학수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지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새로운 강북구지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며 “경로당 회장님들의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지회장은 지난 3월 선거에 출마하며 ▷경로당 회장 활동비 지급 노력 ▷중식도우미 처우 개선을 통해 인력 확보 ▷워크숍 연 2회 시행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1939년생인 최학수 당선자(85)는 우원금속을 경영하고, 한성여객 이사를 지냈으며, 쌍문시장 대표이사, 강북시니어합창단 회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노인회에서는 지난 9년간 은모루경로당 회장을 맡아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 왔다.

고광선 연합회장(오른쪽)에게 등록증을 받고 있는 최학수 지회장(왼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