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 기념식 개최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 기념식 개최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4.05.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검진, 6대 암 검진, 특수건강진단까지 가능
마곡 R&D 연구개발단지 등 특수건강검진사업 활성화 기대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이대서울병원은 특수건강진단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고위험수검자들이 국가검진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국가검진센터를 확장 개소해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4월 26일 지하 1층 국가검진센터 앞에서 그랜드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구종모 간호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건강검진센터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일반검진, 생애전환기검진, 6대 암 검진 이외에 산업안전보건법상의 모든 유해인자에 대한 특수건강진단이 가능하다. 사업장 검진뿐만 아니라, 연구종사자, 경찰 등 특수직종 근무자에 대한 검진 및 그 외 지역사회와 사업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검진이나 보건 및 건강증진 사업에 대한 컨설팅 등도 이뤄진다.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정우철 국가검진센터장은 "국내 유수의 대기업 검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를 산업보건의 핵심 허브로 만들어, 직업병 예방 및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주웅 이대서울병원장도 "현재 이대서울병원은 상급종합병원으로 가는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국가검진센터 확장 개소 또한 상급종합병원을 가기 위한 필요한 선택"이라며 "국가검진센터 확장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특수건강진단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특수건강진단 상담 및 단체 검진 상담은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02-6986-2321/23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