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제13대 박상도 연합회장 취임식 개최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제13대 박상도 연합회장 취임식 개최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4.05.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시장, 조원휘 부의장, 중앙회장, 연합회장 등 300여명 참석

박상도 회장 “대전연합회 숙원인 독립 노인회관 건립 위해 최선”

박상도 제13대 대전연합회장 취임식이 이장우 시장, 중앙회장, 연합회장협의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행사에 참석한 주요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대전연합회 35년 숙원사업인 독립 노인회관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는 5월 2일 오후 대전노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제13대 박상도 연합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 박용갑‧장종태‧황정아‧박정현 22대 총선 대전지역 당선자, 홍문표 국회의원,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 서철모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등이 참석했고, 대한노인회에서는 김호일 중앙회장, 고광선 서울연합회장, 정광영 광주연합회장,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정양수 전남연합회장, 양재경 경북연합회장, 장영 세종시지회장, 대전 5개구 지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은 국민의례와 노인강령낭독을 시작으로 등록증 전달 및 선서, 박상도 회장 약력 소개, 노금선 국제시사랑협회 이사장의 축시 낭독, 꽃다발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도 연합회장(왼쪽)이 김호일 중앙회장으로부터 등록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상도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대전 5개구 지회장님을 비롯해 저를 전적으로 지지해주신 대의원님들과 가정의달 5월 많은 행사로 인해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이장우 시장님을 비롯해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연합회장은 “대전시에서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버스를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고, 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에게도 활동비를 지급해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이 자릴 빌어 35주년을 맞은 대전연합회의 오랜 숙원인 독립 노인회관 건립을 특별히 간청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김호일 중앙회장의 격려사, 이장우 시장 등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장우 시장은 “박상도 회장님은 대전 어르신들을 대표하는 분으로 누구보다 존경받고, 사랑받아야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회장님께서 지역을 대표하는 어른으로서 역할을 정말 잘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드리겠다”고 전했다.

박상도 신임 대전연합회장(왼쪽)이 취임사를, 이장우 대전시장(오른쪽)이 축사를 하고 있다.

조원휘 부의장은 “대한노인회와 경로당이 우리나라 노인복지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대전연합회의 독립 노인회관 건립 건이 대전시를 통해 의회로 넘어오면 시의원들과 협의해 일체 토달지 않고 지원토록 하겠다”며 박상도 회장의 간청에 화답했다.

홍문표 의원은 “박상도 회장님의 뛰어난 인품 덕분에 만장일치로 추대를 받으신 것 같다”면서 “대전에는 박 회장님을 비롯한 모범적인 어르신들이 계시기 때문에 희망이 넘치는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947년생인 박상도 신임 연합회장은(76) 충남 예산농고, 국립한밭대 공업화학과를 졸업하고, 대전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대전시·충남도 공무원으로 33년간 봉직했다. 대덕대학 사회복지학과 전임교수로 12년간 후학을 양성한 것을 비롯해 다수의 대학에 출강하며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대전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사회공헌운동본부 총재, 대전효인성교육원 원장, 세계효운동본부 공동총재, 전국시도지방위원 연수기관 특임교수, 대전시 태권도협회 고문을 맡고 있다. 대한노인회에선 대전연합회 부회장을 지냈으며 중앙회 정책위원, 혜인중앙연수원 교수로도 활동했다.

또한 대전시민의 상, 전국공무원교관경연대회 최우수상, 녹조근정훈장, 제24회 전국사회복지대회 대상, 대한민국 충효대상, 위대한 한국인 대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