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평택시지회,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평택시지회,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5.09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지회가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평택시지회가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이익재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평택시지회(지회장 이익재)는 5월 2일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남부문예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평택시지회가 주최 및 주관한 이날 행사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과 대한노인회 이익재 평택시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회원 어르신 등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내빈 소개, 개회, 유공자 시상, 인사말, 기념사, 축사 순으로 성대하게 개최됐다.

정장선 시장은 축사를 통해 “효 문화가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 시대에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른을 더욱 공경하고, 우리 어른들은 자녀 사랑을 실천하며 모든 세대가 더불어 행복한 평택시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승영 시의장은 “평택시 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평택시의회는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는 △효행자 부문에서는 부모의 뜻을 존중하고 부모를 극진히 봉양한  이명희(비전1)씨가 도지사상을 받았으며, 박영희(안중읍), 신정균(포승읍), 박원순(고덕면), 정진구(중앙동), 한기순(송탄동), 이성철(용이동) 6명이 평택시장상을 받았다. 

△장한 어버이 부문에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식 부양에 헌신한 권은수(팽성읍), 박승석(포승읍), 조수민(청북읍), 윤경호(송북동) 4명이 표창을 받았다. 

△노인복지기여자 개인 부문에서 이윤복(안중읍), 홍종국(진위면), 홍지선(오성면), 한순동(현덕면), 한정자(신평동), 조만철(원평동), 김명근(통복동), 이재승(비전2), 민병규(세교동), 안수길(서정동), 이상우(서정동) 11명이 상을 받았으며 단체부문에서는 고덕동 LH35주거행복지원센터가 상을 받았다. 

그리고 △노인복지 유공자로 이은택(팽성읍), 이순도(포승읍), 우상진(신평동) 3명이 팽택시의회 의장상을 받았으며 국회의원상은 △오준순(청북읍), 송봉영(현덕면), 이용순(원평동), 차성규(서탄면), 김봉순(중앙동), 이재형(비전1)이 받았다. 이용한(팽성읍), 명문신(안중읍), 이범춘(포승읍), 이봉성(청북읍), 이경섭(고덕면), 김진구(오성면), 주애순(서정동), 김진옥(송탄동), 배석진(송북동), 최선임(비전2), 이용규(세교동), 윤현이(용이동), 이길웅(동삭동), 박원석(고덕동), 고석용(주.정다운대표) 15명은 평택지회장상을 받았다. 

이익재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날 여기 계신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이 모여 가장 가난했던 나라를 보릿고개를 없애고 굶주림 없는 나라를 만드는데 초석이 되고, 세계적인 경제 대국, 문화 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게 한 이들이 여기 계신 어버이들이셨다”며 “이 땅의 모든 어버이께 진심어린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