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논산 소상공인 함께하는 ‘놀빛시장’ 개최
KT&G 상상마당, 논산 소상공인 함께하는 ‘놀빛시장’ 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4.05.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놀빛시장 포스터 (사진=KT&G상상마당 논산)
2024놀빛시장 포스터 (사진=KT&G상상마당 논산)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KT&G상상마당 논산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돕고 주민들의 교류 증진을 위해 나섰다. KT&G상상마당 논산은 오는 18일 플리마켓 ‘2024 놀빛시장’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놀빛시장’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다섯 차례 열렸으며, 지금까지 논산 지역 소상공인 78곳이 참여하고 누적 3,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논산의 대표적인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2024 놀빛시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총 14개 업체가 참여하며,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딸기청, 딸기 초콜릿을 비롯해 손수 제작한 목공 다이어리, 수제 캔들 등 다양한 지역 브랜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산품 활용한 음식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와 비눗방울 공연,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KT&G 상상마당 관계자는 “놀빛시장이 지역 소상공인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논산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공간이자, 문화예술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