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리포트
명예기자 리포트
  • 관리자
  • 승인 2009.12.04 16:55
  • 호수 1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푸드 뱅크 식품 나눔 행사
인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필우)는 11월 24일 부평구 삼산 유수지체육공원에서 관내 푸드뱅크이용자, 기탁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푸드뱅크 식품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푸드뱅크사업 확산에 공이 큰 조성철씨 등 14명에게 인천시장상, 시의장상, 사회복지협의회장상이 각각 돌아갔고 모든 기탁품을 저소득층에게 무상으로 지원하는 물품나눔마당, 식사를 제공하는 음식나눔마당, 한림병원 의료진이 저소득층 노인 및 장애인의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건강증진마당이 열렸다.

인천에는 푸드뱅크 11개, 푸드마켓 3개가 기부식품 제공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12월에 중구 푸드마켓이 추가로 개소될 예정이다.
김정일 기자/인천 kji4189@hanmail.net




찾아가는 어르신 머리손질 봉사단 인기
인천 서구청(구청장 이훈국)은 이용사 5명, 미용사 5명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어르신 머리손질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봉사단은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석남2동, 신촌, 석남절골, 가정공원, 새마음, 가정2동, 가좌4동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무상으로 이, 미용 봉사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훈국 구청장은 “찾아가는 어르신 머리손질 봉사단 활동을 통해 경로우대사상을 고취하고, 봉사하는 구정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현종열 기자/ 인천



중산 7통 경로당 개소식 개최
박승숙 인천 중구청장, 김정헌 중구의회 부의장 등 내빈과 최현종 경로당회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26일 중산7통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박승숙 구청장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숙원인 경로당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경로당 개소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지역 인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경로당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주변환경 개선 등 예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현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경로당이 없어 근처 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해야 했지만 새로 설립된 경로당을 사랑방처럼 잘 관리 하겠다”고 말했다.

중산 7통 경로당은 중구청이 영종동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 경로당 부지확보를 위해 경제자유구역청과 여러 차례 협의 했으나 도시개발계획으로 인해 경로당 신축이 불가능했지만, 중산동 192-1번지에 총사업비 1억9000여만원을 투입, 방 2개,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의 구조를 갖추게 됐다.

현종열 기자/ 인천



경찰교육원 준공 및 개원식
경찰교육원(원장 양정식)은 11월 25일 강희락 경찰청장, 강희복 아산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교육원 준공 및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양정식 원장은 “준공식이 있기까지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전국의 경찰관과 아산시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경찰교육원은 교육생과 아산시민이 감동하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군자 기자/아산



사랑이 가득한 맛깔 난 김장체험봉사
인천시 후원, 중구 새마을부녀회(회장 공순복) 주최로 11월 27일 중구 답동 소공원에서 박승숙 중구청장 등 내빈과 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우이웃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랑이 가득한 맛깔 난 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박승숙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는 관내 35세대로 늘어난 다문화가족주부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을 나누어 주는 체험을 통해 스스로 한국인으로서 긍지를 갖는 중요한 행사”라고 말했다.
이날 부녀회는 2500여포기의 김치를 다문화가족, 불우이웃, 독거노인 등 150 여명에게 전달했다.

김정일 기자/인천 kji4189@hanmail.net



문학산성 둘러보기 등반대회
역사와 자연이 공존하는 공간인 문학 산성 둘러보기 등반대회가 11월 28일 인천시 남구 인천정보고등학교 운동장에 구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문학산성은 임진왜란 때 부사 김민선과 김찬선이 문학산성을 중수하여 주민들을 이끌고 왜군을 격퇴했던 유서 깊은 곳이지만 그동안 군사보호시설구역으로 지정, 오랫동안 방치됐다가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원형보존을 위한 보수공사가 전개되고 있다. 김정일 기자/인천 kji4189@hanmail.net



재경함양군경로회 정례모임 가져
재경함양군 경로회(회장 서정욱)는 지난 24일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정례모임에서 전 교통부차관인 백남근 (주)동양고속운수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젊은 세대와 소통을 통한 사회적 의식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백남근 전 교통부차관은 이날 인생 회고록, 건강한 삶 유지 등에 대해서도 강의를 했다.

박명환 기자/안양 pwhan34@paran.com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 잔치
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 속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훈훈한 정이 감도는 행사가 펼쳐졌다.

인천 계산1동 소재 대덕노바체 상가번영회와 동부로타리클럽은 11월 14일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독거노인, 소외이웃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탤런트 송종원의 사회로 노래자랑이 있었고 참석자들에게 쌀 10kg들이 50포와 라면 130박스가 전달됐다.

현종열 기자/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