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인사동정]
[주요인사동정]
  • 관리자
  • 승인 2009.12.14 10:02
  • 호수 1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원한 가난은 없다’ 출판기념회
서원석 성원제강 회장은 12월 12일 서울 서초구 팔래스호텔 로얄볼룸에서 재경김제도향회·재경김제벽우회가 주최하는 서원석 회장의 업적을 담은 ‘영원한 가난은 없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서혜경 경희대 음대교수가 사단법인 청권사(전주이씨 효령대군파 종회)가 주관하는 ‘제12회 효령상’ 문화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서울형 노인복지의 과제와 발전방안 강연
차흥봉 한국고령사회비전연합회장은 12월 11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가 주최한 ‘서울형 노인복지발전방안 대토론회’에 참석해 ‘서울형 노인복지의 과제와 발전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쳤다.

남해군 투어토커 시범사업 종합보고회 참석
조남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12월 18일 오전 11시 경남 남해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남해군 투어토커 시범사업 종합보고회’에 참석한다. 이날은 남해군에서 실시한 투어토커사업에 대한 종합 평가보고회를 개최한다. 또 남해군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투어토커사업에 참여한 남해군 컴퓨터 봉사단에게 포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미국은퇴자협회 방문
서경석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12월 17일부터 26일까지 미국은퇴자협회(AARP)를 방문해 양국의 노인관련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한다.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AARP는 4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대규모 시민단체로, 세금정산 교육지원은 물론 운전지도 교육 및 보험료 할인 등 노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창립 8주년 기념식 개최
주명룡 한국은퇴자협회장은 내년 1월 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창립 8주년 기념식과 함께 타오름 밴가드단 출범식을 갖는다. 밴가드단은 고령화 관련 정책, 제도 등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중장년층의 권익향상을 위한 선봉대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형 노인복지발전방안 토론회 참석
이연숙 한국노년학회장은 12월 11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가 주최한 ‘서울형 노인복지발전방안 대토론회’에 참석한다. 이날 이연숙 회장은 ‘서울형 노인복지인프라 조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성년후견제도 도입…’ 토론회
조성철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은 성년후견제추진연대와 공동으로 12월 10일 대전 중구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성년후견제도와 사회복지’를 주제로 성년후견제도 도입과 발전을 위한 릴레이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일하는 노인연대 조직화 포럼’ 개최
김창규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은 12월 18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일하는 노인연대 조직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 선발된 우수기관을 비롯해 우수기관장·종사자·어르신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