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리포트
명예기자 리포트
  • 관리자
  • 승인 2009.12.19 14:33
  • 호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영정사진 제작 행사
한국자유총연맹 인천동구지회(지회장 허인복)는 11월 30일 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홀몸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정사진 제작행사를 실시했다.

지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 형편이 어려워 영정사진을 마련하지 못한 관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무의탁 노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정사진을 촬영, 액자로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연말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허인복 지회장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지난해에 이어 계속해서 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누군가 할 일을 우리가 한 것뿐이다”고 말했다. 현종열 기자/인천


고흥 녹동농협, 이웃에 김장김치 전달
전남 고흥군 도양읍 녹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광선)은 노년을 경로당에서 고독하게 보내고 있는 원로조합원 및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담뿍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해 따뜻한 정과 사랑을 나눴다.

녹동농협 지도계 직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원이 주축이 돼 배추 1500포기로 김장을 해 10kg 들이 박스 350개에 담아 61개 마을 220가구와 130개 경로당 및 복지시설에 김치 1통과 쌀(10kg)1포를 직접 전달했다.

김광선 조합장은 “배추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연말을 맞아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노인들과 정을 나누기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준형 기자/고흥



청담평생교육센터, 실버문화 행사 개최
(사)경기도 실버자원봉사회(회장 안재분) 부설 청담평생교육센터(센터장 김기만)가 주관하는 2009 한사랑 실버문화 행사가 12월 7일 화서 웨딩홀 9층 대관에서 김용서 수원시장, 서정구 대한노인회 장안구지회장, 정원노 권선구지회장, 김기현 팔달구지회장, 차동학 영통구지회장 등 32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인 노인들이 여러 형태의 노인문화활동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노인의 권리 회복과 사회통합에 기여키 위한 이날 2009 한사랑 실버문화행사에는 청담평생교육센터 실버문화예술단이 부채춤, 칼춤 등 고전무용과 밸리댄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봉균 기자/수원


화계중앙교회기 게이트볼 대회 개최
홍천군 북방면 하화계2리 소재 화계중앙교회(목사 김영규)의 주최로 ‘화계중앙교회기 게이트볼 대회’가 11월 19일 북방공설운동장에서 서재성, 신영재, 전준회 군의원, 홍병천 홍천군번영회장 등 내빈과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교회는 해마다 자비로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 건전한 운동을 통해 북방면 어르신들의 체력 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이날 주최 측에서 참가 노인들에게 따뜻한 점심을 제공했다. 이도근 기자/홍천


어르신 행복노래자랑대회 열려
인천 기독교 종합복지관(관장 한효순)은 12월 4일 노인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기 위한 행복 노래자랑대회를 열었다.
김 진 노래교실 강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 15명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박부자 어르신(본지 명예기자)도 출전해 남상규의 ‘추풍령’을 불러 2등을 차지했다. 김학열 기자/인천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
지난 7월부터 경찰청에서 실시한 ‘서민생활보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찰관들이 성금을 모아서 구입한 연탄 2400장을 연천경찰서(서장 최해영) 소속 경찰관 25명이 12월 8일 관내 홀몸어르신 6가구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