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1스마트 에이징 엑스포④
미리보는 2011스마트 에이징 엑스포④
  • 장한형 기자
  • 승인 2011.08.05 15:08
  • 호수 2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준비 위한 고령친화용품 한 자리에
백세시대사가 공식 후원하는 ‘베이비붐세대를 위한 노후준비 박람회 SENDEX 2011’(이하 SENDEX 2011)이 오는 9월 1~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11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백세시대사가 공식 후원하는 SENDEX 2011은 보건복지부,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수산식품부, 고용노동부, 국토해양부, 금융위원회,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합니다. 백세시대과 킨텍스는 이번 SENDEX 2011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궁극적으로 국내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위해 엑스포에 참가하는 기업 및 주력상품을 매주 연재합니다. 백세시대과 킨텍스는, SENDEX 2011 연재를 통해 독자 여러분께 능동적 노후준비를 위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기업에는 사업성공의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경산업(대표이사 이규대)
대경산업은 1996년 설립 이후 ‘소비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들자’라는 경영이념 아래 건강, 웰빙 가전 관련 상품을 개발 제조해 본사 직영전시장과 대형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수년간의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변혁과 혁신을 주도하며 국내 최고의 건강, 웰빙가전관련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건강, 미용 가전제품을 제조, 유통, 수출입하는 대경산업은 TV홈쇼핑을 비롯해 백화점, 할인점, 건강용품전문매장, 인터넷 쇼핑몰 등 100여개 업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개발,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선보여 국내의 대표적인 건강관리 및 미용, 가전 전문기업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대경산업의 주력 제품인 안마의자 및 소형 마사지 기기는 국내원천 기술을 활용한 신기술 신제품개발을 통해 고기능 고가의 일본 헬스케어제품과 저가의 중국산제품으로 재편되는 국내시장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튼튼한 기틀을 다지고 있다.

순수 국산 건강기기를 생산하는 대경산업은 단순 진동 방식이 아닌 주무름 패널과 지압롤링 방식을 채용해 마사지의 효능을 더욱 높였고, 국내원천 특허기술을 접목해 내구성과 소음부분에서 중국 및 일본제품에 비교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특히 직접 제조 및 유통을 통해 가격 경쟁력도 확보, 질 좋은 제품을 거품 없는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주력상품
△안마의자
문의:02-6000-7700 /
www.massagechair.co.kr

▲(주)제스파
1989년 설립된 (주)제스파는 자연친화적 건강용품 전문 브랜드로, 생활건강용품 등을 생산 및 수입해 전국 유명 대형마트 및 의료기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 공급하고 있다.

발온열기, 허브찜질기, 안마기 등 꾸준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로 매년 수많은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제스파의 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매장을 비롯해 외환은행, 산업은행 등의 은행권 및 기업체 특판뿐만 아니라 대형종합병원의 의료기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주력상품
△라벤더 찜질팩 △천연허브 찜질팩 △토르말린 온돌뜸질기 등
문의:1544-2933 / www.zespa.co.kr

▲(주)AMH인터내셔날(대표이사 최은숙)
2009년 11월 설립된 (주)AMH인터내셔날은 세계최초로 개발한 수평운동기구 ‘익스트림 1000’이 주력상품이다. ‘익스트림 1000’은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인 건강한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즉, 노인은 젊은이들처럼 야외에서 체력 단련을 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 실내에서 쉽고 간편하게 균형 유지와 근력(체력) 단련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예를 들어, 얼음판 위에서 스케이트를 탈 때 사람은 가만히 서 있고 아이스링크가 움직인다면 넘어지지 않으려고 반사적으로 많은 근육과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러닝머신과 유사한 베이스 판의 움직이는 거리와 속도를 이용, 베이스 판 위에 서있는 사람의 위치와 무게 중심에 따라 운동 부위가 다양하게 나타나도록 했다.

이 운동기구는 남녀노소, 재활 환자, 마비 환자, 비만 환자 등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속도 조절과 앉는 자세, 서있는 자세 모두 운동이 가능하다. 이 운동기구를 사용하면서 TV시청이나 인터넷 이용, 오락 등도 함께 할 수 있다. 특히 사람이 직접 운동하지 않고, 원하는 자세만 취하면 운동기구가 특정 부위의 근력을 발달시켜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운동기구를 사용할 경우 △재활 환자, 중풍 환자의 신체 유연성 향상 △근력 강화 △균형 감각 향상 △낙상 예방 △비만 감소 △골밀도 감소의 방지를 통한 골다공증 예방 등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AMH인터내셔날 측의 설명이다.

주력상품
△수평운동기구 ‘익스트림 1000’
문의:032-508-5164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