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노년층 위한 사이트 ‘살자’ 오픈
장노년층 위한 사이트 ‘살자’ 오픈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1.10.07 15:17
  • 호수 2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은 또래와 고민·대화 나누는 온라인 커뮤니티

40대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가 국내 최초로 문을 열었다.

다날미디어는 40대 이상 시니어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살자’(www.salja.co.kr)를 오픈 했다고 최근 밝혔다.

다날미디어에 따르면 생활밀착형 시니어 감성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살자’는 중년층을 위한 콘텐츠와 대화의 장을 제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다.

40대 이상을 타깃으로 한 사이트인 만큼 사용도 쉽고 편리하다. 인터넷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를 위해 직관적인 UI(사용자 환경)를 채택했으며, 텍스트를 일일이 읽기 어려운 연령층을 배려해 동영상 위주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카테고리 역시 중년의 생활에 가장 밀접한 테마로 이뤄져 있다. ‘푸념’ 메뉴는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쉽게 이야기 할 수 없었던 40대 이상의 고민과 생각을 털어놓는 자유게시판으로, 아버지와 시어머니로서의 역할과 갈등 등 같은 또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세대공감과 유대감을 갖도록 했다.

또 ‘직업’ 메뉴는 재취업, 노후설계 등 중년층을 위한 신뢰도 있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중고거래’ 메뉴에서는 회원들간에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다. ‘만남’ 메뉴는 이성 친구와 또래 친구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만남의 공간으로 동영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 월정액 가입자라면 영화, 강연, 골프영상 등 ‘동영상’ 메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영상 역시 무료로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무료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자살 극복 수기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대한민국 시니어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