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전원생활 즐기며 자연학습장으로 각광
주말농장, 전원생활 즐기며 자연학습장으로 각광
  • super
  • 승인 2006.08.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생활에 지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전원생활을 꿈꿀 것이다. 탁 트인 공간에서 맡는 흙내음과 맑은 공기는 상상만해도 행복하다. 이런 상상을 어렵지 않게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주말농장이다. 현재 주말농장은 주말농원, 주말과수원, 수확체험장 등의 이름으로 전국 349곳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그 인기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도심 속 사람들에게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잡은 주말농장은 무공해 먹거리를 생산하는 것 뿐 아니라 아이들 자연학습, 어른들의 소일거리 마련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근교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주말농장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밤나무 숲·약수터 등 피서지로 짱!

김포 주말농장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서암리에 자리잡은 김포 주말농장은 서울에서 30여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이 농장은 김포농협에서 운영하고 있어 개인 소유의 농장에 비해 실속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장 주변에는 밤나무 숲, 약수터 등이 있어 농장을 가꾸기 위해 찾은 가족들의 여름철 피서지로도 좋다.

 

또한 농장 옆에는 50여년생 벚꽃나무 가로수길이 펼쳐져 있어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벚꽃놀이를 하기 위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면적은 총 4천5백평(400구좌)으로 10평과 20평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 금액은 1구좌(10평) 6만원, 2구좌(20평) 10만원이다. 농장 근처에는 애기봉, 장릉, 태산가족공원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서암리
가는 길 : 서울 → 김포·강화 방면 48번 국도 → 김포 나진검문소 → 미곡종합처리장 → 파주 주말농장   문의 : 032)564-4766

 

연못서 낚시 즐기며 방목 사슴 구경

파주 주말농장


경기도 파주시 교화읍에 자리잡은 파주 주말농장은 서울에서 20여분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 농장에는 낚시를 할 수 있는 큰 연못이 있어 여름에는 더욱 시원한 쉼터를 제공한다. 농장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슴 10여 마리와 닭을 방목해 키우고 있으며, 닭과 오리 등을 직접 구입해 요리도 할 수 있다.

 

또한 가을에는 사슴녹용을 즉석에서 잘라 판매하기도 한다. 면적은 총 700평으로 분양금액은 1구좌(7평)당 15만원이다. 농장 근처에는 문산 통일동산과 파주 가야랜드, 임진각, 판문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위치 :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가는 길 : 서울 → 행주대교 → 출판단지 → 유로호텔 삼거리 → S 오일 주유소 → 파주 버스정류장 → 파주 주말농장   문의 : 017-339-7393 

유기농 재배 비닐하우스 별도 분양

퇴촌 주말농장

 

경기도 광주 퇴촌면에 자리잡은 퇴촌 주말농장은 서울에서 40여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 마치 고향에 온 느낌을 주는 퇴촌은 온가족이 즐거운 주말여가를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퇴촌 주말농장은 여타의 농장과는 다르게 유기농 재배에 적합한 비닐하우스를 따로 분양하고 있다. 농장 주변에는 바비큐그릴 등 취사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수확한 야채로 직접 요리도 해 먹을 수 있다.

 

면적은 총 1천평(200구좌)으로 노지텃밭과 비닐하우스로 나눈다. 분양금액은 노지텃밭 1구좌(5평) 5만원, 비닐하우스 1구좌(5평) 7만원이다. 주말농장 주변에는 팔당호, 최항 선생의 묘, 천진암 등 문화관광지가 많아서 아이들과 역사 유적지 체험 할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마리
가는 길 : 서울 → 미사리 → 팔당댐 → 도마삼거리 → 퇴촌면시내 방향 → 무수리입구표석 → 우회전 → 퇴촌 주말농장    문의 : 031)762-3127

 

조곡리 계곡 울창한 산림 경관 좋아

진중리 주말농장

 

경기도 남양주 조안면에 자리잡은 진중리 주말농장은 서울에서 40여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농장 옆에는 조곡리 계곡이 있고, 산림이 울창해 여름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계곡 근처에는 넓은 평상과 방이 갖춰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후 쉴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진중리 주말농장은 인심 좋은 할머니와 두 아들이 작물관리를 꼼꼼하게 도와줘 초보자나 자주 찾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곳이다. 면적은 총 1천평(200구좌)으로 5평과 10평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금액은 1구좌(5평)당 5만원이다.

 

농장 근처에는 수종사가 있고 10분 거리에 다산 정약용 기념과, 종합영화촬영소가 있어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 
가는 길 : 서울 → 미사리 → 팔당대교 → 양수리. 서울종합촬영소 방면 → 진중삼거리 → 진중리 주말농장   문의 : 011-9705-4060

 

 

야채 토마토 감 등 유실수도 분양

분당서현 주말농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자리잡은 분당서현 주말농장은 아파트 단지 근처에 위치해 있어 먼거리에서 오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인근 사람들도 내집 앞 덧밭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농장은 깨끗한 지하수와 거름으로 가꾼 기름진 땅으로 유명하며, 야채뿐만 아니라  매실, 감나무 등 유실수도 분양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면적은 총 800평으로 5평, 7평, 10평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금액은 5평 10만원, 7평 14만원, 10평 20만원이다.

 

농장 주변에는 율동공원과 새마을역사관이 있어 운동뿐 아니라 아이들이 역사공부도 할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가는 길 : 서울 → 판교IC → 서현 사거리 광주방면 → 효자촌 사거리 → 서현동 서현중학교 → 서현주말 농장   문의 : 031)959-0125 

 

이미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