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나이를 먹을수록 몸값이 올라간다
여자는 나이를 먹을수록 몸값이 올라간다
  • 배성호 기자
  • 승인 2015.01.16 13:32
  • 호수 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40캐럿-연상의 여자’
▲ 연극은 여자의 아름다움과 사랑은 나이와 무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울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흰머리가 듬성듬성 나고 주름살이 깊게 패인 50~60대가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객석에서는 웃음소리가 끊임없이 이어진다. “보는 내내 근심걱정 없이 웃을 수 있었다”는 정선희(여‧56)씨의 말처럼 40대 이혼녀와 20대 남성의 연애를 다룬 연극 ‘40캐럿-연상의 여자’는 중장년층 관객을 사로잡고 있었다.
2월 8일까지 계속되는 ‘40캐럿’은 프랑스 극작가 피에르 발리레와 장 피에르 그레디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다. 1968년 토니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고 주연을 맡은 줄리 해리스는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 1973년에는 영화로도 만들어져 여배우 리브 울만에게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안겨주기도 했다.
연극은 앤 스텐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매력적인 40세의 이혼녀 앤은 그리스 에게해 해변으로 휴양을 떠났을 때 만난 25세의 피터 레썸과 서로 첫눈에 반하게 된다. 하룻밤의 로맨스를 뒤로하고 아무런 말없이 뉴욕의 일상생활로 돌아온 어느 날 딸 트리나의 친구로 집에 방문하게 된 피터와 다시 만나게 된다.
어느 날 세 사람과 앤의 전남편 빌리, 노모(老母) 모드, 부유한 고객 에디는 우연히 함께 만나 파티를 한다. 그날 트리나는 아버지와 같은 편안함을 가진 에디에게 끌리고 에디 역시 트리나를 평생의 반려자로 느끼게 된다. 결국 두 사람은 결혼을 선포하고 앤의 마음은 뒤숭숭해진다.
앤 역시 끊임없는 피터의 애정공세에 마음을 열게 된다. 멕시코에서 결혼을 하기로 결심하지만, 떠나기 하루 전 뜻하지 않은 오해로 인해 또다시 이별의 위기에 처한다.
연극은 젊은 관객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소재인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카뻘과 결혼하는 엄마와 아버지뻘과 결혼하는 딸이라는 소재는 ‘막장’의 기운이 느껴지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가볍게 다루면서 유쾌한 코미디로 완성한다.
피터와의 만남을 주저하는 앤에게 전 남편 빌리가 건네는 대사는 두고두고 되새겨 볼만한 명대사이다.
“여자의 나이는 ‘다이아몬드’다. 한 살을 먹을수록 1캐럿씩 가치가 올라간다. 당신은 40캐럿의 다이아몬드와 같은 어마어마한 보석이다.”
배우 장설하가 앤 역을 맡아 매력적인 40대 ‘돌싱녀’를 그려낼 예정이다. 그를 사랑하는 피터 래썸 역은 배우 김승현이 맡았다. 이외에도 배우 장두이, 조현건, 박인서, 김용선, 조문경, 김가연, 성용원, 이민영이 출연해 극을 채운다. 관람료 3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