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삶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고 풍요롭게”
“고객의 삶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고 풍요롭게”
  • 관리자
  • 승인 2007.05.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기·3콤보 국내 브랜드 선호도 92% 차지

■ 기업 탐방-(주)엔유씨전자

 

생활주방가전 30여종 품질 우수
신제품·신기술 개발에 전력투구

‘전 세계 고객의 삶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고, 풍요롭게’(VISION 2015).


이는 (주)엔유씨전자(대표 김종부)가 2015년까지 매출 3000억원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이자 기업의 가치창출을 위해 내건 슬로건이다.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3동 679번지에 소재하고 있는 엔유씨전자(053-351-0002)는 녹즙기, 요구르트 및 청국장제조기 등 생활주방가전기기 제조업체로 홈쇼핑을 통해 널리 알려진 회사다.


2001년 ‘자동절삭기능 녹즙기’로 TV홈쇼핑에 첫 발을 내디딘 이 업체는 2002년에 우수산업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뚜껑 달린 녹즙기’를 출시, 전년 대비 70%가 성장한 8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의 발판과 기회를 마련했다.


이후 본격적인 홈쇼핑 공략에 나서기로 하고 ‘요구르트 제조기’를 개발했으며, 여기에 요구르트 제조와 비슷한 발효기술로 만들어지는 청국장 제조 기능을 추가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2003년 3월 첫 방송에 3000개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돌풍을 일으켰고, 특히2002년 말 시작된 웰빙 열풍은 이 제품 판매에 불을 지피며, 2006년에는 265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해마다 성장을 거듭해 왔다.


이 회사의 성장비결에 대해 김종부 대표이사는 “언제나 고객의 생활을 관찰하고 그 속에 들어가 보며 귀를 기울여 우리 스스로 더욱 엄격한 품질과 서비스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며 “30여년 동안 한결 같은 마음으로 오직 ‘국민의 식생활 향상을 위한 웰빙상품 개발을 하겠다’는 결의로 모든 임직원이 연구, 개발에 매진한 결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온 결과 특허 44건, 실용신안 39건, 디자인87건, 상표 150건, 국제상표 11건 등 총 331건의 각종 인증서를 획득했다.

 

또 제37회 발명의 날 대통령상 수상, 제40회 발명의 날 발명진흥 유공자 산업훈장 은탑수훈, 제7회 대한민국 디자인 경영대상 최우수상,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 동상 등 많은 상을 수상했고, 2005년 12월에는 산업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엔유씨전자의 주력 사업분야는 생활주방가전 분야로 현재 30여종 이상의 제품을 연구·개발·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기능 및 디자인 등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금년 출시한 신제품으로는 식품발효 건조기, 녹즙기, 황토 슬로우쿠커, 진공포장기, 두부두유 제조기 등이 있으며, 더 많은 제품을 생산키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술 개발 및 연구를 위해 산학 협력을 통한 기술정보 교류와 연구,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엔유씨전자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붓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발효기의 약 85% 이상이 ‘엔유씨’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3콤보 역시 국내 시장 점유율이 60%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고, 엔유씨 자체 조사에 의하면 국내에서 브랜드 선호도가 9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종부 대표이사는 “신기술 시장에서는 기회 선점이 우선이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을 선점, 세계일류 기업으로의 성장을 추구 하겠다”라며 “금년도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제품·신기술 연구 개발을 위한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두성 기자 ds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