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흔적을 펴주는 마술 ‘매직 거상술’
세월의 흔적을 펴주는 마술 ‘매직 거상술’
  • super
  • 승인 2006.08.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토스 주름제거술 효과적

20분 시술 흉터없이 일상생활 가능
처진피부 당겨 주고 턱선 바로 잡아

구정도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2006년이다. 어릴 땐 한살이라도 더 들어 보이려고 나이를 속이기도 하지만 언제부턴가 나이 한살 더 먹는 게 그렇게 속상할 수 없다.

 

거울 속의 내가 왜 이렇게 지치고 늙어 보이기만 하는지… 젊고 아름답던 나의 모습은 어디로 가고 늙고 골이 깊은 주름살 노인의 내가 앉아있는 걸까. ‘일찍부터 주름과 피부 관리를 해왔더라면 훨씬 좋았을 텐데’ 하고 후회해 봐도 한번 생긴 주름은 어쩔 수 없어 더욱 안타깝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같은 나이라도 주름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5~10년 정도 세월의 격차를 보여준다.

 

오랜만에 여고 동창 모임에 참석한 L씨(55)는 졸업 후 소식을 모르고 지내던 친구 P씨(55)를 35년 만에 만나게 됐다. 그동안 보고 싶었던 친구였기에 반가운 마음도 컸지만 세월이 비껴간 듯 주름 없이 예전의 앳되고 고운피부를 그대로 간직한 친구의 얼굴을 보자 너무 부러웠다. 다른 친구들도 P씨의 젊고 고운 얼굴에 감탄을 그치지 못해 그날 모임의 화두는 ‘주름’이 돼버렸다.

 

친구들의 성화에 P씨가 털어놓은 비결은 바로 ‘압토스 주름제거술’이었다. 얼굴에 잔주름은 별로 없던 반면 뺨과 입 주변에 깊고 굵은 주름이 생겨 늘 고민이었다는 것. 그래서 큰맘 먹고 피부과를 찾았고, 상담 후 압토스 주름제거술을 받았다. 시술 후 P씨는 예전과 달리 젊고 부드러운 인상을 가지게 되었고, 그 동안 망설였던 여고 동창 모임에도 자신있게 나가게 되었다.   

 

주름의 종류나 정도, 나이, 부위에 따라 다양한 주름 치료법이 있지만 처진 주름을 가진 30~50대층에겐 단연 ‘압토스 주름제거술’이 효과적이다. 30대는 눈가를 시작으로 이마, 코 옆 팔자주름, 입가주름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다 후반부터는 본격적으로 나타난다. 자주 이마를 찡그린 사람들은 이마 주름이 깊어지고 눈썹과 눈썹사이에 생기는 미간 주름이 뚜렷해지기도 한다.

 

주름은 나이를 들어 보이게도 하지만 첫인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마의 주름 때문에 팔자가 드세다거나 고집이 세다는 오해를 받고 코 옆 팔자주름과 입가의 주름 때문에 심술궂어 보인다는 말을 듣는 일이 왕왕 생긴다. 때문에 최근에는 남성들도 주름제거를 원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얼굴주름 때문에 사업과 영업, 대인관계가 주름질까하는 염려 때문이다.

 

과거에는 눈가, 이마, 코 옆 등 깊은 주름이 자리잡은 경우 피부를 절개하는 안면거상술이 사용되었다. 귀 앞부분을 절개한 후 피부를 박리해 피부를 당겨주고 남은 피부는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피부를 당긴 뒤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이는 피부를 너무 확 잡아 당겨 인공적인 느낌이 강한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압토스실을 이용한 ‘매직거상술’이 티나지 않게 주름을 제거하는 회춘술로 각광받고 있다.

 

‘매직거상술은’ 압토스 주름제거술의 일종으로 압토스실로 부분 주름을 잡아준 후, 머리 속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체적으로 한번 더 당겨주는 시술이다. 지속기간과 효과가 거의 반영구적이라고 할 만큼 만족도가 매우 크다.

 

특히 안면거상술과는 달리 피부가 자연스럽게 펴지기 때문에 인상이 변한다거나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단점이 없다. 또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오직 바늘과 실만을 이용해 주름을 당겨주기 때문에 절개흉터가 남지 않아 그야말로 감쪽같이 ‘젊어지고 달라졌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전신마취 없이 국소마취만으로 10~20분간 시술하고 붓기도 3~4일로 짧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한창 젊고 예쁠 때는 더 예뻐 보이는 표정을 찾느라 거울을 보게 되지만 나이가 들면 어디에 또 주름이 늘어났나 확인하느라 거울을 보게 된다. 거울을 볼 때마다 깊은 주름 때문에 속상하다면 ‘매직거상술’을 한번 해봄직하다.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턱 선을 바로 잡아줘 한층 젊어 보일 뿐 아니라 생기와 탄력, 활력까지 덤으로 얻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www.kangskin.co.kr, 02-584-9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