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금종 대표, ‘대한민국휴먼리더’최우수 기자상 수상
노금종 대표, ‘대한민국휴먼리더’최우수 기자상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7.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휴머니티 정책 및 활성화 노력…언론인 총 16명 영예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휴먼리더포럼 및 휴먼리더대상’시상식이 지난 5일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왼쪽서 세 번째 노금종 대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휴먼리더포럼 및 휴먼리더대상’시상식이 지난 5일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왼쪽서 세 번째 노금종 대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명수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휴먼리더포럼 및 휴먼리더대상’에서 노금종(일요주간 발행인)기자가 언론대상 보도부분 최우수 기자상을 수상했다. 

앞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3일 ‘제3회 휴먼리더포럼&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5일 2시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우수 기자에 선정돼 언론대상을 받은 노금종 대표는 정론직필의 정의를 실현시키는 언론인들의 자화상을 승화시킨 이에 뽑혀 ▲한국저널 이규설, ▲특허뉴스 이성용, ▲투데이경제 이일수, ▲인천일보 이종철 등 총 16명과 함께 수상했다. 

최우수 기자상을 수상한 노금종 기자는 “수상 기회의 기쁨을 주신 대한민국 휴먼리더 포럼을 위시, 주최 측과 추천해준 동료 기자에 너무 감사하다”며 “휴먼리더 대상의 본뜻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정도 언론의 표상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 또한 혁신을 위한 정부의 여러 가지 노력이 가치로 이어지기 위해 휴머니티 혁신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인재들을 뽑아 대한민국의 휴머니티 정책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이외에도 정책연구원은 휴먼리더대상 수상자로 ▲지방자치발전부문대상 홍인표, ▲사회혁신부문대상 이호, ▲농수산유통혁신부문대상 문성종, ▲한중무역발전부문대상 백성흠, ▲대체의료부문대상 배지원, ▲문화부문대상 김민수, ▲금융기획부문대상 이재근, ▲청년창업부문대상 진영민, ▲지역혁신부문대상 이혁, ▲물절약혁신부문대상 조윤아 등 10명을 선정했다. 

한편 정책연구원은 각 분야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시대의 자화상을 승화시킨 휴머니티의 귀감을 치하하는 의미로 매년 각 분야별 대상자를 추천받아 대한민국 휴먼 리더상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