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 이영주 기자
  • 승인 2018.07.2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영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의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소비자가 뽑은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보건복지서비스 부문에 선정되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써,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전국 소비자투표(온라인․모바일, 1:1전화설문)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노인장기요양보험은 보건복지서비스 부문에서 10.49점으로 대상이 확정되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는 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신체활동과 가사활동을 지원하여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도입되어 올해로 시행 10년째를 맞이하였다.

올해의 브랜드대상 3년 연속 선정은 그동안 국민의 입장에서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이뤄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성과로 사회발전 기여도와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로 연결된 결과이다.

임재룡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제도시행 10년차, 어르신을 섬기는 전문가의 노하우와 사회적 효의 실천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치매국가책임제 실시의 일환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보장성 확대와 수요자 욕구에 따른 서비스 질 향상, 장기요양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