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개최
유한킴벌리,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개최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8.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포스터. 사진=유한킴벌리.
‘2018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포스터. 사진=유한킴벌리.

[백세경제=라안일 기자]유한킴벌리가 서울YWCA와 함께 ‘2018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는 신혼부부들이 저출산 시대에 가족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부모되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2009년부터 신혼부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60명의 부부가 참가했다.

올해는 신혼부부 150쌍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일과 15일 양일간 총 3번에 걸쳐 서울YWCA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신혼부부학교는 예비부부 및 결혼한 지 5년 이내 신혼부부가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은 서울YWCA 홈페이지에서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22일 최종 참가자가 선정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윤태익 소장(윤태익 인경영연구소)의 ‘성격유형 검사로 부부관계 파헤치기’, 박재연 소장(리플러스 인간연구소)의 ‘부부공감 대화법’, 김경일 교수(아주대학교 심리학과)의 ‘인지심리학으로 푸는 부부소통의 방법’, 김영한 소장(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의 소시오 드라마 부부심리극장 등 다채로운 클래스로 구성되며 접수 시 희망하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남녀 사이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를 통해 소통하는 것이 새로운 세대를 만들어 갈 신혼부부에게 가장 필요한 마음가짐”이라며 “여러 물질적, 환경적요인과 더불어 그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