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 발대…상품 아이디어 등 제안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 발대…상품 아이디어 등 제안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8.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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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2018 고객평가단’ 발대식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가운데)와 고객평가단을 대표해 참석한 6명의 고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지난 14일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2018 고객평가단’ 발대식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가운데)와 고객평가단을 대표해 참석한 6명의 고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라안일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2018 고객평가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이일용 롯데홈쇼핑 방송본부장, 고객평가단을 대표해 6명의 고객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식, 평가단들의 모니터링 지원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함께 진행됐다.

고객평가단은 오는 9월부터 약 1년간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아이디어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분야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설문조사 등의 온라인 중심 고객평가단에서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해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기를 출범한다.

이들은 방송, 주문, 배송, 사후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의견을 제안,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기반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비롯해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활동 수준에 따라 고객평가단원들에게 쇼핑적립금, 활동비, 쇼핑할인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완신 대표이사는 “고객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고객평가단을 출범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고객평가단부터 참여 범위를 확대한 만큼 고객의 관점에서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안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6년부터 고객평가단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6700여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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