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따뜻한 겨울 보내기 '머플러' 전달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따뜻한 겨울 보내기 '머플러' 전달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2.1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지회장 장영)는 1월 22일  연서면에 위치한 쌍류리송암골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20여명에게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라며 머플러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와 굿앤피커머스가 후원해 전국 독거노인 230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독거노인 따뜻한 겨울 보내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쌍류리송암골 경로당은 현재 미등록경로당으로 20여년 동안 소유주가 사랑채 일부를 마을회관을 겸한 경로당으로 이용하도록 배려하고 있는 상태이다. 경로당 이용자들은 80세 이상 노인 20여명으로 도보 접근이 어려운 인근 쌍류리 경로당을 대신해 이곳을 이용하고 있다.

세종시지회와 송암골 어르신들은 쌍류리송암골 경로당을 정식 경로당으로 등록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경로당 신축을 위한 건축 가능 부지가 부족하고, 경로당 등록 가능 면적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쌍류리송암골 경로당 어르신들은 세종시지회에서 보내온 머플러 선물에 감사를 표하며 “겨울이면 약 20만원 정도의 유류비가 지출되고 있지만, 정식 경로당이 아니라 지원받을 수 없는 게 안타깝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세종시지회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 의지하며 어느 경로당보다 화목하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감사하면서도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며 “다양한 지원이 이어져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