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신뢰감‧안정감 주는 외식, 식품업계 장수 모델은
소비자에게 신뢰감‧안정감 주는 외식, 식품업계 장수 모델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2.18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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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전속 모델 전지현과 7년간 인연 맺어…브랜드 신뢰도 높여
bhc치킨 전속 모델 전지현. (사진=bhc치킨)
bhc치킨 전속 모델 전지현. (사진=bhc치킨)

동서식품 카누‘공유’, 강원평창수 김연아 대표 장수 모델
오랜 인연 유지, 신뢰감 바탕 안정된 브랜드 이미지 각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해마다 광고 모델을 교체하는 관행 속에서 오랫동안 인연을 맺고 브랜드에 신뢰감을 주는 장수 모델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동일시되는 광고 특성상 장수 모델이 나오기가 어려운 가운데 bhc치킨의 전속 모델인 전지현은 7년간 인연을 맺어 장수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bhc치킨은 매년 전속 모델을 교체하는 것보다 오랜 인연을 이어온 관계가 브랜드의 높은 신뢰감을 줄 수 있어 장수 모델 전략을 계속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전지현은 지난 2014년 bhc치킨 전속 모델로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활동하는 장수 모델이다. 당시 전지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치맥 사랑의 아이콘'으로서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bhc치킨과 어울려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전지현은 그동안 신메뉴가 출시될 때마다 그녀만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해 역시 배우 전지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왔다. 

특히 ‘뿌링클’ TV CF에서 마법사로 등장해 도도하고 귀여운 모습이 큰 화제가 됐다. 또한 차별된 제품력과 본격적인 광고 이후 뿌링클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출시 5년간 3400만 개 팔리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며 치즈 치킨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최근에는 전지현이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그녀만의 윙 치킨을 먹는 포인트를 알려주는 콘셉트로 제작된 ‘골드킹 윙’ CF를 선보여 또다시 주목받고 있다.

골드킹 윙은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깊고 깔끔한 맛은 물론 단짠이 잘 어우러진 날개 부위 치킨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TV CF에 힘입어 출시 후 두 달 만에 판매량이 30만개를 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커피 브랜드에도 공유라는 장수 모델이 있다. 공유는 지난 2011년 동서식품 카누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돼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당시 공유는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남자 주인공 역을 맡아 ‘커피’하면 떠오르는 대표 연예인으로 손꼽히며 카누 제품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 

발탁 이후 오랜 인연을 유지하며 신뢰감을 바탕으로 안정된 브랜드 이미지를 가져가 브랜드와 모델이 윈-윈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광고 퀸 김연아도 강원평창수와 장수 모델로 오랫동안 활동을 했다. ‘강원평창수’는 동계올림픽 정신을 상징하는 김연아가 추구하는 제품 브랜드 철학과 이미지에 가장 부합해 지난 2012년 전속모델로 첫 발탁해 7년 동안 인연을 맺었다.

맑고 순수한 매력이 돋보인 김연아는 높은 호감도와 꾸밈없는 신뢰감으로 오랜 인연을 맺었으며, 특히 2018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동계올림픽 공식 먹는 샘물인 강원평창수와의 시너지 효과를 누리기도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전지현은 bhc치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일등 공신으로 bhc치킨의 눈부신 성장에 전지현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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