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KT&G복지재단 문학상’, 5월 15일까지 공모
‘제4회 KT&G복지재단 문학상’, 5월 15일까지 공모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0.05.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수필부문으로 나눠 만60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KT&G복지재단 문학상 공모요강
KT&G복지재단 문학상 공모요강

 

[백세시대=배성호기자] 국내 대표적인 시니어문학상으로 자리잡은 ‘KT&G복지재단 문학상’의 공모기간이 5월 15일까지 연장됐다.

KT&G복지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노인복지관협회(회장 전용만)이 주관하는 ‘제4회 KT&G복지재단 문학상’ 공모전은 노년의 삶을 주제로 4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만 60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까지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시·수필 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는데 어린 시절의 추억,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 인생에 대한 성찰, 소중한 삶에 대한 감사 등 노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 표현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한국노인복지관협회 홈페이지(kaswcs.or.kr)로 접속해 ‘소통마당-협회소식’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우편(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가길 14, 2층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문학상 담당자 앞) 또는 이메일(kaswc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시와 수필부문 대상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공모전 결과는 6월 중 당선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하고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전용만 회장은 “문학 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경험과 생각을 자유롭고 나타내어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내고, 더불어 작품 활동의 기쁨으로 코로나블루도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KT&G복지재단 문학상’은 어르신의 문학 활동을 통해 노년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 노년의 삶을 전 세대가 공유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7년부터 KT&G복지재단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